Notice

Congratulatory Message – Choi, Y

축하의 말씀

 

VP_Choi_300안녕하세요!

최윤정 변호사입니다. 이 자리에 초대해주신 장기대회 선수들과 조직위원회 관계자분들께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처음 초청을 받았을때, 사뭇 낫설고 먼 추억같은 “장기” 라는 말에 놀라기도 하고 기쁘기도 했습니다.

뉴욕은 샐러드 보울이라는 말이 흔히 쓰일만큼 100 여개의 언어가 일상적으로 사용되고 있고, 다양한 문화와 전통이 어울어져 가는 국제 도시입니다. 그런 국제 도시, 뉴욕에서 우리나라의 스포츠이자 놀이문화인, 장기 대회가 열린다는 것이 참으로 뜻 깊은 일이라 생각 됩니다.

이 장기라는 전통은 놀이문화일 뿐만 아니라 고도의 두뇌스포츠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단순화된 사고와 기계의존이 갈수록 심해져가는 현대에서, 참으로 우리선조들이 현명한  자산을 주셨다는 생각마져 들게 됩니다. 다만, 요즘 젊은세대에게서는 이런 좋은 전통이 사라지고 등한시 되어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여기 계신 여러 어르신들의 관심과 후원으로 이곳 뉴욕 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린다는 사실이 더욱 이 대회를 빛나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쪼록 이대회가 회를 거듭하여 성장하길 바라며, 우리의 좋은 문화가 할아버지,  할머니의 사랑어린 마음으로 손자 손녀에게까지 전달되게 하셔서 우리 후세들이 이 좋은 문화를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런 전달이 결국 자연스럽게 다른문화에까지 전해져서, 명실공히 이곳 국제도시에서 다시 자리잡은 세계인의 놀이문화, 두뇌 스포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바쁜 이민생활로 심신이 고단하고 힘드실 텐데도, 우리 전통문화를 잊지 않으시고 지켜주시는 어르신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S.

최윤정 변호사께서는 몇가지 조언과 함께 앞으로 법률관련 요구사항이 있을 때 적극적인 도움을 약속하고 방문을 마무리지었다. 최변호사와 같이 유능힌 법률가를 알아둔다는 것은 출전 선수 뿐 아니라 한인 모두에게 유익하다는 판단에서 아래 연락처를 공개하기로 조직위원회는 결정했다.

CHOI & ASSOCIATES, P.C.

NEW JERSEY OFFICE:
460 Bergen Blvd., Suite 110
Palisades Park, NJ 07650
Tel : (201) 592-7100
Fax: (201) 592-7107

NEW YORK OFFICE:
35-14 150th Place, Suite 302
Flushing, NY 11354
Tel : (718) 461-7100
Fax: (718) 461-7104

This entry was posted in Notice. Bookmark the permalink.

Comments are closed.